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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Anti - Aliasing Vision Software 본문
Anti - Aliasing Vision 프로그램은 윈도우 환경에서 호환됩니다.
Anti - Aliasing
주로 컴퓨터 게임을 할 때 그래픽이 깨지고 조각나 보이는 부분을 발견하고 불평한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겁니다. 마치 노이즈가 발생한 듯 우둘투둘하게 나타나는 이 선을 가리켜 일명 ‘계단 효과(Staircase Effect)’라고 부릅니다. 안티 에일리어싱(Anti-Aliasing, AA)은 게임이나 영상에서 나타나는 계단 현상, 즉 톱니 모양의 가장자리 선(jaggies)을 부드럽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모니터에 보이는 이미지는 작은 사각형 모양의 점인 픽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니터에서 오직 직선이나 사각형만을 그려도 된다면 별 문제가 없지만, 곡선까지 가지 않고 사선만 그려봐도 벌써 온전한 이미지 표현이 어렵습니다. 작은 사각형 모양의 픽셀이 모서리만을 맞대고 이어져 빈 공간이 생기거나 필요 없는 공간까지 점유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출력물의 특성상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운 단점입니다.
모니터에서 나타나는 사선을 확대하면 작은 사각형 점이 이어진 형태가 됩니다. 따라서 매끄러운 선이나 질감을 표현할 수 없고, 부자연스럽게 인식됩니다. 안티 에일리어싱은 픽셀이 연결되면서 표현하는 선에서 빠진 데이터를 보충하고 주변에 중간 색의 픽셀을 추가해 육안으로 볼 때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근본적으로 매끈한 사선이나 곡선을 만들 수는 없지만 최대한 근삿값을 나타내는 원리입니다.
색상 손실 없는 단순하고 정확한 기술의 등장 Anti-Aliasing Vision
멀티 샘플링 안티 에일리어싱(Multi-Sampling Anti-Aliasing, MSAA)이나 SSAA(Super-Sampling Anti-Aliasing)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SSAA 멀티 샘플링 기술은 지나치게 무식한 성능과 메모리를 요구해서 만들어진 기술입니다. Anti - Aliasing Vision은 기존의 SSAA의 기술을 보안하여 개량한 MSAA 기술을 사용합니다. MSAA는 픽셀 당 추출하는 샘플 지점을 2개 이상 만들어 여러 개의 중간색 픽셀을 나타내 계단 현상을 완화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많은 수의 게임이 보편적으로 지원하는 Anti-Aliasing 기술이 MSAA를 이용합니다.
Anti-Aliasing Vision Demo Pro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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