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Time
- 충무창업큐브
- 실습
- MFC
- MyTread
- visual
- Tipsware
- 핵심 요약
- C
- 미가공
- 도움말
- 마이크로소프트
- linux
- ListBox
- C++
- mysql
- 정보처리기사
- MFC 예제
- MyThread
- tips강좌
- 김성엽
- mfc 실습
- win32
- do it c
- C언어
- 별찍기
- 정처기 독학
- 포트폴리오
- 유료강좌
- SSG
Archives
- Today
- Total
History
[Visual] x64비트 프로그래밍과 x86비트 프로그래밍 차이점 본문
728x90
반응형
운영체제가 64 비트라는 뜻은 해당 운영체제가 사용하는 기본 데이터 처리 단위가 64 비트라는 뜻이다.
최근에 나온 컴퓨터들은 x64 기반의 cpu를 사용하기 때문에 x86보다는 x64 프로그래밍이 cpu의 효율을 최대로 뽑아낼 수 있다. 64비트 운영체제 환경에서 x86 프로그래밍을 사용하게 되면 메모리(ram)를 4기가 바이트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64비트 프로그래밍은 8기가바이트)
ps) 64비트 운영체제는 x64, x86로 작업된 프로그램이 전부 호환된다. 그러나 32비트 운영체제에서는 x64로 만든 프로그램은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32비트 체체를 가진 cpu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해외 고객들 컴퓨터를 가끔 원격으로 들어가 보면 윈도우 xp로 작업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고객을 상대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x86프로그램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위 이미지처럼 원하는 비트의 프로그래밍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 64비트는 포인터 주소값이 8바이트 저장, 32비트는 포인터 주소값이 4바이트 저장 이러한 호환성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오랜만에 블로깅을 쓰다보니 두서없이 그냥 쓰는 것 같아서 나중에 정리?를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Visual Studio > Vis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MFC 프로젝트 속성 -> 구성 속성 -> 일반 속성 (0) | 2023.11.21 |
---|---|
[Visual] DLL(동적 연결 라이브러리) 만들기 (0) | 2023.05.07 |
MFC 응용 프로그램 배포하는 방법 (0) | 2022.11.17 |
프로젝트 압축할 때 필요없는 파일 지워서 용량 줄이기 (0) | 2022.07.14 |
Visual Studio 원격 Window 디버그 (0) | 2022.07.08 |